학원 소식

성북 ECC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10년 Seongbuk ECC Academy News

    2010.07.15
  • 첨부파일

    ▣ JET 특별시험 & TOEIC Bridge 특별시험 일정 안내 ▣
    JET 특별시험이란 ECC 재원생 만이 응시할 수 있으며 학습 내용의 성취도를 평가하기 위해 시행되는 공인 시험으로 고급(1,2급), 중급(3,4급), 초급(5,6급)으로 구분됩니다.
    지난 4월10일 시험에 응시 및 합격한 친구들은 이번 회차에 응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2010년 10월에 시행될 JET & TOEIC Bridge 특별시험은 연 2회 응시 의무사항 이므로
    지난 4월에 응시한 학생들과 8월에 응시하는 학생들 모두 반드시 응시해야 합니다.

    V 시험일자 : 2010년 8월 14일(토)
    V 접수기간 : 2010년 7월 19일(월) ~ 7월 30일(금)
    V 접수기간 중 ECC 방학이 있으니 접수를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V 접수방법 : 신청서와 응시료를 ECC데스크에 제출해 주세요.
    V 응 시 료 : JET - 11,000원(정가: 22,000 원)Toeic Bridge - 14,000원 (정가 : 29,000 원)
     (* 나머지 50% 의 금액은 학원에서 지원합니다.)

    ▣ Academy 교육뉴스 ▣

    발표력 키우고 논리력도 껑충…

    도전, 영어경시대회!

    >> 참가준비 시간 많은 방학 적극 이용… 자신감-성취감 높일 기회

    《곧 여름방학이다. 이번 방학에는 영어경시대회에 도전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아보면 어떨까? 영어말하기대회, 영어토론대회, 영어글쓰기대회 등 영어경시대회에 참가하는 일은 영어실력을 평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갈고닦은 자신의 영어실력을 다른 학생들과 비교해 볼 수 있으므로 공부에 대한 자극도 받게 된다.》

    ○ 영어말하기대회, 주제에 맞는 원고 작성과 설득력 있는 발표가 중요

    최근 교육과학기술부의 실용영어교육 강화방안에 따라 영어말하기대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다. 영어말하기대회는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작성한 원고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하면서 설득력 있게 내용을 전달하는 표현기술(rhetoric)이 주요 채점기준이다.

    주제는 미리 정해진 경우도 있고 자유주제일 때도 있다. 자유주제인 경우는 평소 잘 알고 있는 관심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본인이 먼저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청중을 이해시키고 설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고를 작성할 때는 청중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시작하면 좋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이나 상황묘사로 연설을 시작하면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다.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객관적인 자료로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이 좋다. 완벽한 형식을 갖춘 문장과 정중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다.

    원고 작성이 끝나면 발표 준비를 해야 한다. 영어말하기대회에서는 본인이 말하려는 내용을 얼마나 잘 숙지하고 있는지, 얼마나 설득력 있게 말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훌륭한 원고라도 발표하는 사람이 내용을 제대로 살려서 표현하지 못한다면 좋은 발표가 될 수 없다. 발표를 잘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연습이 필요하다.

    영어말하기대회 준비를 위해 어떤 연습을 해야 할까. 우선 원고를 정확하게 외우고 본인의 스토리로 소화해야 한다. 원고를 외울 때는 가족이나 친구들 앞에서 직접 발표연습을 해본다. 대회에서 불안한 시선이나 자신 없는 태도는 감점 요인이기 때문이다. 발표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다시 보거나 전신거울 앞에서 연습하면서 태도와 시선, 발음을 점검하고 반복 연습을 한다. 리듬감을 주기 위해서 강세를 줘야 할 부분과 천천히 분명하게 전달해야 할 부분을 미리 원고에 표시해둔다. 주장을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서 제스처를 활용하면 전달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피치의 전체적인 흐름과 강약조절 부분이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연습한다. 말할 때 시선은 한 곳에 집중하기보다는 골고루 맞추는 것이 좋다.

    영어말하기 실력은 단기간에 늘 수 없다. 평소에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마다 관심 있는 주제가 생기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영어원고를 만들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대회에 처음 참가하는 학생들은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나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처럼 유명인사의 영어연설을 들어보는 것이 좋다. 오바마와 스티브 잡스는 쉽고 간단한 표현을 사용해 대화하듯 연설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강조할 부분이 있으면 말하기 전에 잠깐 멈춰 긴장감을 주기도 한다. 이렇게 유명인사들의 영어연설을 보면서 특징을 눈여겨 보고 원고작성과 발표연습에 적극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 영어토론대회, 승패는 논리력

    영어토론대회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찬성과 반대 팀으로 나눠 진행한다. 승패는 논리력에 달려 있다. 논리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하는 객관적 자료나 정보를 쌓아야 한다. 자료는 자신의 논지에 힘을 실어주기 때문에 통계적 수치, 과학적 증명방법 등 객관적인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자신의 주장과 관련된 자료만 준비하면 안 된다. 반대편 의견을 반박할 자료도 함께 준비한 뒤 상대방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할 수 있어야 한다.

    토론대회를 준비할 때는 말하기대회처럼 모든 원고를 다 외울 필요는 없다. 대략적인 키워드와 줄거리를 기본적으로 숙지한다. 키워드와 줄거리를 중심으로 원고의 내용을 기억하고 즉흥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해두면 토론 중간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기거나 말이 막혔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

    상대방의 말을 메모하는 습관도 중요하다. 상대방이 하는 말을 모두 받아 적기보다 전체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핵심단어 위주로 간략하게 상대의 주장을 메모한 뒤 반박하는 의견을 재빨리 준비한다.

    평소 외국 언론 사이트를 보며 토론 내용과 관련된 기사를 꼼꼼히 살피거나 토론대회 동영상을 보고 토론자들이 사용하는 영어표현과 제스처, 토론기술 등을 연구해도 좋다.

    ○ 영어글쓰기대회, 문장의 논리력과 올바른 문법 구사가 중요


    영작에 자신 있는 학생은 영어글쓰기대회에 도전해보자. 영어 글쓰기대회는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에세이를 평가하는 영어글쓰기대회는 문장의 논리력과 내용 전개의 독창성, 올바른 문법구사가 중요하다.

    평소 영어일기나 영어독후감을 쓰면서 꾸준히 영작 연습을 해 대비한다. 처음에는 간단한 내용을 요약하는 글부터 시작하고, 자신의 생각도 함께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작성한 글들을 컴퓨터에 저장하면 이전에 쓴 글을 보면서 고칠 점이나 나쁜 습관을 점검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영자신문이나 에세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봐도 좋다.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읽고 새로운 사실이나 관점을 배우고 배경지식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좋은 영어표현이나 글귀가 있으면 노트에 따로 적어 글을 쓸 때 활용한다.

    잘 쓴 에세이를 베껴 쓰는 방법도 있다. 필사를 하면 자주 활용되는 문구나 글 전개 방법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English News ;


    Asia on top for ‘tweets’ on Twitter
     

    Twitter may be an American creation, but it’s in Asia that the little bird has built its noisiest nest. Asians today post more on the “micro-blogging” site than North Americans, according to Semiocast, a Paris-based Web research company. Based on figures compiled by Semiocast, an average of 35 million posts appeared from Asian countries on the site each day in June, or 37 percent of the 96 million “tweets” per day worldwide.

    North American posts accounted for just 31 percent, a drop from 36 percent three months ago. Asia’s share increased from 31.5 percent in March.

    By country, the United States is still on top, followed by Japan, Indonesia, Brazil, and Britain. Korea ranked seventh. Within Asia, Japan had the most to tweet about, followed by Indonesia, Korea and India.

    Twitter began offering a Japanese language service in 2008, leading to a Twitter boom in that country some analysts have credited to its use of Japanese characters to deliver more meaning under the site’s 140-character limit. 

    During the recent Japan-Denmark preliminary World Cup match in South Africa, 3,283 posts appeared per second on the Japanese site, according to the Nielsen Company, a market research firm.

    Analyzing the data, Semiocast said the rise of Twitter in Asia was triggered by the spread of smartphones and other mobile communications devices.

    In Korea, social networking sites including Twitter and Facebook started to gain in popularity following the release of the Apple iPhone late last year. The release of local smartphones by Samsung and LG and other high-tech devices has boosted the sites’ popularity even more.
    An increasing number of local celebrities, politicians and corporations are sending tweets to their “followers,” who sign up to receive up-to-the-minute information. There are 150 million Twitter subscribers around the world, and an average of 330,000 Internet users subscribe as new members per day.

    *8월 2일까지 위의 본문을 우리말로 올바르게 해석해오며, 이 글에 대해 간단히 5-6줄로 요약을 다시 해 보면서, 글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정리해 오세요. 완성해 오는 수강생 중 우수작을 선발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CC 성북 academy 수강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YBM Academy Test Result
    July 2010
    (Monthly Test Scores The June Session )


    이번 달은 지난 5월 대부분의 반 평균이 급격한 향상을 이루었던 것에 비해, 이번 달에는 평균이 향상한 반과 하락한 반이 비교적 골고루 분포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반의 평균이 75점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학습 이해도가 높으며, 학생들의 학습량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으니, 평소에 조금 부족했거나 힘들었던 부분에 학습량을 조금 늘려 방학 후에는 발전한 자신의 모습에 자랑스러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7월 월말시험 일정입니다. ( 회화, 문법, 독해 )
    월수금반 - 7월 26일 월요일
    화목반 - 7월 22일 목요일

    (지난달에 시험에서 실수한 부분은 오답노트를 만들어 정확히 확인하기를 바라며 이번달의 시험에 대비해서는 한달 동안 배운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본 후 시험에 임해 좋은 점수를 얻기 바랍니다.)

  • 이전글 2010년 8월 소식지 입니다. 2010.07.15
  • 다음글 ▶YBM 제주 한국 국제학교 개교 안내 201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