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소식

광진 ECC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관련 안내

    2009.08.28
  •  

    * 예방관련 안내문 *


    저희  ECC는 신종 인플루엔자에서 학원생과 교사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할 수 있는 예방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사오니, 학부모님께서도 다음과 같은  위생 & 안전 수칙을 잘 숙지하셔서 철저한 관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질병의 70%가 전염된다는 손!

    손만 자주 씻어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셔서 강의 전 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데톨과 같은 소독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학생이 있는지 사전 확인 바랍니다.)


    2. 특히, 기침과 재채기로 감영 될 수 있는 것이 신종 인플루엔자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는 수건이나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릴 수 있도록 지시해 주세요.

    화장지가 없을 땐, 팔꿈치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의심이 되는 증세가 있으면 가까운 보건소나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신고

    저희는 강사와 직원의 상태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자녀가 콧물, 코막힘, 목 아픔, 기침, 발열 중 2가지 이상의 증세가 발행하는 경우 반드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ECC강사는 대학병원 혹은 국립의료원에서  입국시 바로 신체검사를 합니다.

    ECC 신규강사는 입국 후 종합병원에서 신체검사를 합니다. 이는 3-4일 걸리며 검사결과 가 나오면, 학원에서 신규강사 훈련 및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ECC 선생님은 건강합니다. 안심하세요.

     

    • [참고]

    Q 신종 인플루엔자A?

    2종류의 돼지 인플루엔자와 조류 인플루엔자 그리고 사람 인플루엔자가 합쳐서 변이된 신종 인플루엔자 입니다.


    Q 왜 문제 인가요?

    우선, 신종 바이러스라는 점에서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적인 유행 전염병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주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SAS보다는 그 위력이 약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 증상은 어떤가요?

    증상은 계절 인플루엔자랑 비슷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콧물, 코막힘, 목 아픔,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 이전글 YBM 대한민국최우등 교육기업 선정 2009.08.21
  • 다음글 축하합니다!! -1학기 전교1등 2009.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