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소식

광진 ECC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관련 안내문

    2009.06.05
  •  

    * 예방관련 안내문 *


    신종 인플루엔자에서 학원생과 교사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위생 & 안전 수칙을 잘 숙지하셔서 철저한 관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질병의 70%가 전염된다는 손!

    손만 자주 씻어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셔서 강의 전 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데톨과 같은 소독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학생이 있는지 사전 확인 바랍니다.)


    2. 특히, 기침과 재채기로 감영 될 수 있는 것이 신종 인플루엔자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는 수건이나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릴 수 있도록 지시해 주세요.

    화장지가 없을 땐, 팔꿈치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의심이 되는 증세가 있으면 가까운 보건소나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신고

    원장님께서 강사와 직원의 상태를 예의주시하시고, 최근 멕시코 등 위험 지역을 방문한 후, 콧물, 코막힘, 목 아픔, 기침, 발열 중 2가지 이상의 증세가 발행하는 경우 반드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신규 입국한 강사의 조치

    본 바이러스의 가장 두드러지는 증상은 발열입니다. 국가를 막론하고 4월~현재까지 입국하여 학원으로 배정된 강사는 더욱 주의 깊게 봐주시고, 학원 내에서 체온을 측정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입국 강사와 해외를 갔다 온 관계자는 모두 학원 자체적으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잠복기가 있으므로 7~10일까지의 여유까지도 생각하여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근 입국한 강사는 1주일 이후 관할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은 후 안전하다는 [검사 확인증]을 반드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

    Q 신종 인플루엔자A?

    2종류의 돼지 인플루엔자와 조류 인플루엔자 그리고 사람 인플루엔자가 합쳐서 변이된 신종 인플루엔자 입니다.


    Q 왜 문제 인가요?

    우선, 신종 바이러스라는 점에서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적인 유행 전염병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주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SAS보다는 그 위력이 약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 증상은 어떤가요?

    증상은 계절 인플루엔자랑 비슷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콧물, 코막힘, 목 아픔,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 이전글 Inter Office Memo : Swine Flu 2009.06.05
  • 다음글 강사재교육 일정 2009.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