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및 이벤트 게시판 보기 테이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첫 영어 절대평가]

 

지난 11월 23일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영어영역이 올해 처음 절대평가로 실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올해 6월과 9월에 실시한 모의평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된 것으로 보이고, 90점 이상 1등급 비율은 약 9% 정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듣기는 총 17문항 중 순수 듣기 문항이 12문항 출제되었고, 간접 말하기 문항이 5문항 출제되었다. 추론적 종합적 이해를 묻는 문항(목적, 의견, 관계)은 3문항이 출제됐고, 사실적 이해를 묻는 문항은 7문항, 간접 말하기 문항(이어질 응답 고르기, 상황에 적절한 말 고르기)은 5문항, 복합 문항(1담화문 2문항)은 1세트가 출제됐다.

 

독해는 대의 파악 문항(목적, 심경, 주제, 제목, 요지 추론 등)과 간접 쓰기 문항(글의 순서, 주어진 문장 넣기, 무관한 문장 찾기 등)은 각각 6문항씩 출제됐고, 세부 정보 파악 문항(내용 일치 여부 판단)과 빈칸 추론은 각각 4문항씩 출제되었다. 어법과 어휘 유형(어법, 어휘, 가리키는 대상이 다른 하나 찾기)은 3문항이 출제됐고, 장문은 2세트가 출제됐다.

 

수능영어문제 및 정답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웹사이트 자료마당의 기출문제란을 참고 하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kice.re.kr/boardCnts/list.do?boardID=1500234&m=0403&s=suneung&searchStr=